라이프로그



스바루의 멋진 환골탈태 - 스바루 임프레자 디자인 컨셉 by 래삥카우


▲ 스바루 임프레자 디자인 컨셉




스바루는 그동안 차량의 디자인보다는 차량의 성능과 실용성으로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였다면

요번에는 아마 그런 관념이 바뀔 듯 합니다.

흔히 이보 (랜서 에볼루션, 일본식으로는 란에보라고 부르고 있는 ㅎㅎ)의 라이벌이라

불리는 브랜드의 얼굴간판 소형세단 (한국기준으론 준중형) 임프레자 WRX STi 외에도

특히나 미국 동부에서 사랑받는 스바루 포레스터와 아웃백. 요렇게 3개 차종이 스바루의 대표 차들이죠.

아 레거시를 빼먹었네요. 이 놈도 매력있는 녀석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스바루의 디자인은 좀 독특하죠 하하;;



LA 오토쇼에서 가장 화재가 되고있는 차량중 하나인 Subaru Impreza Design Concept입니다.

솔직히 이것보다는 토요바루의 합작 스포츠카가 공개되길 바랬지 말입니다.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 이것은 양산형 차량이 아닌 브랜드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디자인 컨셉차량입니다.

단순히 디자인 방향을 나타내기 위한 쇼카 치고는 상당히 완성도가 높습니다.

더군다나 "임프레자"로 명명된 것을 봐서는 음...ㅎㅎㅎ



요즘엔 유행이라고도 할 수 없이 당연하게 적용되고있는 4도어 쿠페식의 날렵한 스타일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역동적인 흐름과 당당함"으로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 운전환경 그리고 품질을 중요시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았습니다.

뭐 이거야 브랜드 철학이니깐 넘어가기로 하고...


육각형의 헥사고날 그릴과 찣어진 눈매는 역시나 이 차량이 스바루임을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헤드라이트 부분은 어딘가 좀 익숙해보인다는... K7은 아니겠지

한가지 독특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흔히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볼 수 있는

거의 직각에 가까운 날카로운 앞/뒤 모서리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또 한가지, 사이드 미러대신 카메라가 사용되었는데 그 위치가 A필러 위쪽 끝에 쐐기형의 모습으로 달려있습니다.

작아서 잘 보이지도 않네요 후측면사진을 자세히보면 보여요 ㅎㅎ







통계 위젯 (화이트)

45
23
222180